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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AP] 2019 OCAP Annual Conference 결과보고

사무국 메일 | 2019-12-23 14:07
       

안녕하세요.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입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 11월 28일 (목)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JW매리어트호텔 동대문스퀘어 그랜드볼룸홀에서

2019 기업소비자전문가 연차총회(2019 OCAP Annual Conference)'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연차총회에서는 '소비자와의 상생, 재해석하다(Re-Imagine, Customer Care)'를 주제로 

소비자 친화적 기업 환경 조성의 토대가 되는 소비자와의 신뢰구축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이영희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장의 개회사로 문을 연 이번 총회는 이성구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이사장의 환영사와 더불어,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정무위원장), 여정성 위원장(소비자정책위원회), 지철호 부위원장(공정거래위원회), 성영애 회장(한국소비자학회), 김천주 이사장(소비자재단)의 축사로 풍성한 시작을 하였습니다.

 

 

▲ 2019 OCAP Annual Conference 개회사 / 이영희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장 

 


▲ 2019 OCAP Annual Conference 환영사 / 이성구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이사장


▲ 2019 OCAP Annual Conferece 축사 /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무위원장)


▲ 2019 OCAP Annual Conferece 축사 / 지철호 부위원장 (공정거래위원회)


 

 

이어지는 초청강연에서는 한옥균 상무(파리크라상㈜)가 「파리바게뜨 소비자친화적 마케팅 사례」를 발표해주셨습니다. 

 

 

▲ 2019 OCAP Annual Conferece 초청강연 / 한옥균 상무 (파리크라상㈜)



 

 

오찬 후 이어지는 2부에서는 주제발표가 있었습니다.

주제발표는 세션A, 세션B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세션A에서는 허민영 한국소비자원 책임연구원 「2019년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 시장의 소비자지향성」, 

류영재 동아ST 차장 「제약사의 자율적 소비자 친화환경 구축」,

김대용 한솔인티큐브 책임 「소비자를 위한 디지털 컨텍센터의 변화」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 2019 OCAP Annual Conferece 주제발표 세션A




세션B에서는 박나영 금융소비자연맹 팀장 「금융기관의 소비자친화경영과 성과구축을 위한 넛지활용방안」,

윤주옥 하이텔레서비스 책임 「소비자 접점 감정근로 이슈 및 향후 개선방안(감정근로친화경영 우수 사례)」,

 

신승업 씨엔씨티에너지 팀장 「소비자중심경영(CCM) 기반의 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 2019 OCAP Annual Conferece 주제발표 세션B



 

폐회사 전, 경품추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KGC인삼공사, 농협 목우촌, 애경 등에서 협찬해주신 물품을 추첨을 통해 2019 OCAP Annual Conference에 참석해주신 회원사 여러분과 나누었습니다.

▲ 2019 OCAP Annual Conferece 경품추첨



귀한 시간을 내어 2019 OCAP Annual Conference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매일경제,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연례 콘퍼런스'…"소비자와 상생 재해석",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12/1006749/

*2019 OCAP Annual Conference 스케치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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